세일즈 스킬 프로그램

타고난 감각과 경험에 좌우되는 영업이라는 업무에 과학적으로 접근하여 노력에 의해 영업 실력을 키워나가고, 보다 확고한 실력 향상을 도모할 것을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.

교육 목적 및 대상자

  • 영업직은 활동을 표준화하고, 업무 방식을 제어하거나 매니지먼트 하기가 어려움
  • 스킬과 능력을 측정하기 어렵고, 개발해야 할 스킬도 셀 수 없이 많음
  • 매니저들이 플레이어로 활동하는 시간이 많고, 멤버를 직접 지도할 기회가 적음
  • 멤버를 지도하고 체계적인 모델 및 구조를 갖고 있지 않으면 일시적인 문제해결에 그칠 수 있음
  • 타인을 본받는다는 데는 한계가 있음, 남은 남이고 나는 나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음

업계/업종 등에 따른 영업 능력 강화 포인트의 차이

아래 내용은 영업사원의 기본적인 활동에 대한 일련의 흐름입니다.
청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모든 영업 사원의 공통 필수 능력으로 간주되나, 그 이외에는 업계/업종/밸류 체인의 차이에 따라 달라지며, 성과 향상의 키가 되는 행동 요소 도한 달라집니다.

  • 자기이해

    자신의 강점이나 특징을 파악하고 있다. 또한 주변 사람과 고객으로부터 자신이 어떻게 보여지고 받아들여지고 있는지 인식하고 있다. Gap이 없다

  • 자사이해

    자사의 강점이나 활용할 수 있는 자원 1 등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메시지 하고 있다.

  • 시장설계

    목표달성을 위해 시장이나 고객 니즈 분석, 타겟 설정 활용계획으로의 적용이 되고 있다.

  • 고객이해

    고객의 현상을 파악하고 자사제품/서비스를 활용한 문제해결 제안으로 이어지는 가설이나 과제를 인식하고 있다.

  • 고객컨택

    첫 컨택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'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지, 짧은시간에 고객과 깊은 대화가 가능하다.

  • 제안소구

    고객 니즈를 이해하고 사내외 리소스를 효과적으로 활용/문제해결의 제안활동을 하고 있다.

  • 절충교섭

    고객의 구매촉진을 위한 효과적인 절충/교섭을 하고 있다. 고객의 불안이나 고민을 파악하고 해소한다.

  • 체결(클로징/Follow)

    여러 가지 리스크를 고려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리피트 구매로 이어지는 계약 후 Follow 활동을 적절히 하고 있다.

의욕과 열정

목표달성에 대한 집념을 가지고 고객, 자사,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.

제품·서비스의 차이에 의한 활동의 중점 과제

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, 산업/업종/밸류 체인의 차이로 인해 강화 포인트 또는 핵심행동 요소가 달라집니다.
다음은 영업 활동 스타일의 차이를 2가지로 나눴을 경우의 활동 포인트 및 중점 과제의 차이를 나타냅니다.

  • 자기이해

  • 자사이해

  • 시장설계

  • 고객이해

  • 고객컨택

  • 제안소구

  • 절충교섭

  • 체결(클로징/Follow)

  • 활동 스타일

    - 고객수가 많다.
    - 제품/서비스가 많다.
    - 가격 교섭 요구가 강하다.
    - 기존 제품 중심/조합 중심

  • 활동 포인트

    - 노동배분과 수비/공격의 양립
    - 결정확률을 높인다.

  • 중요활동

    - 시장설계
    - 고객 컨택
    - 절충교섭

  • 자기이해

  • 자사이해

  • 시장설계

  • 고객이해

  • 고객컨택

  • 제안소구

  • 절충교섭

  • 체결(클로징/Follow)

  • 활동 스타일

    - 고객수가 적다.
    - 커스터마이징이 많다.
    - 고객사양 요구가 강하다.
    - 솔루션 중심

  • 활동 포인트

    - 고객의 상황을 파악한다
    - 고객의 문제를 해결한다.
    - 말하지 않은 것까지 대응한다.

  • 중요활동

    - 고객이해
    - 문제해결력
    - 제안력

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로 120, 그레이츠 청계 9층
  • TEL : 02.739.2591
  • FAX : 02.739.2592
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서로 30, KNN타워 22층
  • TEL : 02.739.2591
  • FAX : 02.739.2592